개발순서
1. 화면 개발 => xml file (화면)
2. 로직 개발 => Java Class file (로직)
java -> com.~.~app -> MainActivity.java
로직 개발 START!
MainActivity.java로 이동한다.
주사위가 랜덤으로 실행되게 하기
멤버변수를 작성해준다.
Button button;
ImageView imgDice1;
ImageView imgDice2;
화면에서 만든 UI 컴포넌트와 자바의 변수를 연결한다.
findViewById 함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서 레이아웃 XML 파일에 정의된 뷰(View)를 자바 또는 코틀린 코드에서 찾기 위해 사용되는 메서드이다. 즉, 화면을 만든 XML 파일의 코드를 조작하기 위해 고유한 ID를 통해 검색하고 참조할 수 있게 만드는 함수이다.
첫번째 주사위 이미지가 랜덤으로 숫자를 가져와서 그에 맞게 변경되도록 코드를 작성한다.
button.setOnClickListener 에서, setOnClickListener 함수는 안드로이드에서 버튼 클릭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메서드이다. 이 함수는 버튼이 클릭될 때 실행될 코드를 정의할 수 있게 해준다.
setOnClickListener 메서드는 View.OnClick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파라미터로 받는다.
두 번째 주사위 이미지도 변경되도록 코드를 작성한다.
버튼을 누르면 소리나게 하기
버튼 누를 때 소리나게 하도록 멤버변수를 입력하고,
mp를 작성한다.
mp.start(); 넣어주면 소리가 난다.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pplication 앱(어플) 아이콘 이미지, 이름 변경하는 방법 (0) | 2024.06.04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nimation 주사위를 흔드는 애니메이션 넣기 (0) | 2024.06.04 |
액션바(Actionbar) 이름, 색, 백버튼, 아이콘 디자인과 삭제 방법 (0) | 2024.06.04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테마화면 색 바꾸기 (0) | 2024.06.04 |
안드로이드 app 화면 개발 - ImageView, Button (0) | 2024.06.04 |